우리의 일차적 책임은 우리 제품 및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 대한 것이다.
우리는 우수한 품질과 가치, 적당한 가격과 정직한 거래를 제공할 것을 다짐한다.
원하는 시기에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우리는 모든 고객들과 합법적이고도 윤리적으로 거래할 것이다.
윤리경영
윤리경영
고객
종업원
우리는 서로 호의적으로 대하여 모든 종업원에 대한 기회균등을 바탕으로 한 고용관행을 유지할 것을 다짐한다.
우리는 상대방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며, 안전하고 건전한 작업조건과 종업원에 대해 솔직한 대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을 다짐한다.
협력업체
우리는 협력업체들과 공정한 거래와 장기적인 비지니스 관계를 위해, 차별없이 정정당당한 경쟁을 할 것을 다짐한다.
주주
우리는 회사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및 모든 비지니스 거래에 있어 최고수준의 합법적, 윤리적 행동규범을 준수함으로써 우리 주주들에게 높은 배당을 제공하고 주주들의 투자가치를 보호, 향상시켜 나갈 것을 다짐한다.
경쟁사
우리는 비지니스에 있어 활발하고 공정하게 경쟁할 것이며, 오로지 우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노력을 경주할 것을 다짐한다.
지역사회
우리는 우리가 속해있는 전세계 지역사회의 책임있는 기업시민이 될 것을 다짐한다.
우리는 모든 국가 및 현지법령을 준수할 것이며, 지역사회의 시민행사에 종업원들의 참여를 권장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을 경주할 것을 다짐한다.
[ 행동규범 ]
1. 이해의 상충
종업원은 회사와 비즈니스 관계를 맺고 있는 협력업체, 고객 및 그 밖의 모든 사람들을 대함에 있어 개인적인 이해와 회사의 이해가 상충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요구는 비즈니스 관계 및 개인적인 활동에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① 머큐리광통신의 협력업체, 고객 또는 경쟁사의 직접 또는 간접적인 재정적 이해 혹은 주식소유에 관련된 이해
② 머큐리광통신과 비즈니스 관계를 맺고 있거나 맺고자 하는 협력업체, 고객 및 그밖의 사람들로부터 금품, 향응을 받거나 금전을 차입하는 행위
③ 회사의 승낙없이 정치활동에 참여하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다른 회사나 조직의 이사직을 맡거나, 근무 또는 자발적인 봉사를 하는 행위
④ 근무와 관련된 활동을 통하여 얻게 될 수 있는 비밀 또는 비공개 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⑤ 영업비밀을 무단 공개/누설하거나, 입찰담합등 회사에 불이익을 초래하는 행위
2. 금품수수
회사의 업무와 관련한 일체의 금품 수수행위를 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라도 금품의 가치가 50,000원을 초과하는 경우 담당 부서장을 통해서 담당임원에게 즉시 보고하고 회사에 맡겨야 한다.
3. 제품의 품질과 안전
머큐리광통신은 우량제품을 설계,생산,공급할 책임이 있다. 요구되는 모든 검사와 시험운용은 철저히 완료되어야 한다.
4. 마케팅과 판매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이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우량제품 및 서비스를 보다 나은 조건과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은 우리들의 책임이다. 우리는 이들 제품의 장점을 바탕으로 정직하게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 할 것이며, 불법적인 행위를 요구 하거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본 규범을 위반하는 어떠한 판매행위도 하지 않을 것이다.
5. 협력업체 및 소매자
모든 장비, 공급품 및 서비스는 장점을 바탕으로 구매하는 것이 머큐리광통신의 정책이다. 머큐리광통신 협력업체 및 소매자는 공정하고 성실하게, 차별없이 동등한 대우를 받을 것이다.
6. 과오의 시정
어떠한 사무상, 계산상의 착오도 해당 고객과 납품업자에게 통보하여 대체, 환불 또는 그 밖의 상호 합리적인 수단을 통해 그러한 잘못을 즉각 시정하는 것이 머큐리광통신의 방침이다
7. 균등한 고용기회
머큐리광통신은 연령,성별,신체장애 또는 정당한 비즈니스 이해와 무관한 그 밖의 요인에 관계없이 자격을 갖춘 개인에 대해서는 균등한 고용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회사방침이다.
8. 종업원의 프라이버시
머큐리광통신은 종업원의 프라이버시와 인격을 존중하는 확고한 믿음 위에 운영되고 있다. 회사의 효율적 운용을 위하여 필요하거나, 우리가 활동하고 있는 지역에서 법이나 규정으로 요구되는 경우에 한하여 종업원 개인에 대한 정보를 입수, 보유 하는 것이 회사 방침이다. 이러한 개인적 정보로의 접근은 내부적으로 그것을 꼭 알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에 한한다. 특히 개인의 연봉에 대해서는 절대 비밀이 보장되어야 하며 자신의 연봉을 공개하거나 타인의 연봉을 알려고 하여서는 안된다.
9. 솔직한 대화
머큐리광통신은 영업실적, 생산성과 고객관리 및 종업원의 업적 등에 관한 정보를 종업원들에게 적시에 제공 하며, 종업원 각자의 의견, 태도 및 문제에 관한 의사표시 및 솔직한 대화를 장려하기 위한 대화채널도 제공할 것이다.
10. 자산의 보호
- 유형자산
회사의 재산,공장설비 및 장비를 포함한 회사의 자산을 적절히 사용,보존,보호하는것은 모든 머큐리광통신 종업원의 책임이다. 각 머큐리광통신 사업체의 경영층은 이와같은 책임을 다 하는데 필요한 회사의 방침과 절차를 종업원들에게 주지시키고 이해시킬 책임이 있다. - 지적소유권
머큐리광통신 종업원은 컴퓨터 프로그램, 제품디자인 및 생산기술 등을 포함한 발명, 민감한 비즈니스 정보, 민감한 기술정보 등과 같은 회사의 지적 자산에 접할 기회가 자주 있게된다. 모든 종업원은 이들 회사의 자산을 사용하고 보호할 책임이 있다.
11. 회사기록의 정확성
머큐리광통신의 전세계 비즈니스 거래는 일반적인 회계관행 및 회사의 재무방침에 따라 적절한 승인을 받아야 하며, 완벽하고 정확하게 회사 장부 및 기록부에 기재되어야 한다. 예산 신청 및 경제적 평가는 요청 또는 건의된 결정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정당하게 반영하는 것이어야 한다. 어떠한 목적으로도 비밀 또는 기록되지 않은 자금이나 기타자산을 만들거나 보유해서는 안될 것이다.
12. 지역사회의 지원
훌륭한 기업시민으로서 머큐리광통신의 방침은 우리가 속해 있는 전세계 지역사회의 조직과 활동을 지원 하는 것이다. 머큐리광통신은 모든 종업원들이 지역사회의 행사에 개인적으로 참여할 것을 권장하며, 훌륭한 지역사회 행사 및 자선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13. 회사 정보
업무수행을 통해 습득한 기술,생산,영업,재무 및 개인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없이 절대로 유출 하는 일이 없도록 한다.
14. 마케팅, 판매 및 광고
머큐리광통신은 자사제품과 서비스의 장점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것이다. 합법적이고 윤리적인 사고범위 내에서 마케팅 활동은 공정하고 정직하게 수행되어야 한다. 마케팅 및 판매활동은 우리제품의 우수성을 토대로 수행되어야 하며, 경쟁사와 비교시 부정확한 설명으로 경쟁사를 비난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15. 구매행위
- 자격조건을 갖춘 VENDOR로 부터만 구입
- VENDOR LIST의 사전 승인 및 유지
- 구매자의 정기적인 업무 ROTATION(매 3년)
- 모든 물품 구매시 2개 이상의 QUOTATION(경쟁입찰) 요함
- 공정한 지급조건의 준수
- 향응, 금품 및 선물 수수행위의 금지
16. 여행경비
- 해외여행시 항공편은 “Economy Class”를 원칙으로 한다. 단, 임원은 “Business Class”를 사장은 “First Class”를 이용할 수 있다.
- 기타 해외여행에 관한 경비는 해외여행규정을 따른다.
17. 접대비
- 모든 지출은 영수증을 확보하여야 한다.
- 100,000원 이상 지출시 신용카드를 사용한다.
- 접대비의 경우 반드시 법인카드를 사용한다.
18. 비용처리
비용에 관한 규정과 지침은 엄격히 준수되어야 한다. 허위로 비용을 처리한 경우에는 회사자금의 횡령으로 간주하여 해고사유가 된다.
19. 신고 및 보상
- 제보대상 : 본 윤리경영을 위반한 행위를 한 경우
- 제보방법 : 직접방문 또는 윤리경영담당자 면담, e-mail, 전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한 신고
- 제보자 실명 : 제보자 익명성 보장, 책임감면, 자진신고자의 경우 익명보장
- 신고는 사실에 근거하되 허위 및 음해성 제보는 접수하지 않음.
- 보상 : 신고내용이 금품수수와 관련된 내용이거나 회사의 수익증대 또는 손실감소 효과가 발생하는 경우 보상금을 지급할 수 있음.
– 부 칙 –
이 규정은 2024년 12월1일부터 시행한다.
윤리위원회 신고 및 상담
1. 전화 : 032-580-3070
2. e-mail : insa@mercury.co.kr
3. 홈페이지에서 신고